반응형

양궁 금메달 안산 선수 이력 / 안산 나이 인스타 정보

 

 

 

2020 도쿄 올림픽 첫 메달은 양궁선수들이 따냈습니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남녀 혼성전에서 여자팀과 남자팀의 막내인 안산 선수와 김제덕 선수가 팀을 이뤄 출전을 했는데요. 두 선수 모두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 후 금메달을 따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로 인해 안산 김제덕 선수에 대한 관심이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시절 영재발굴단에 나와 양궁 신동으로 불렸던 김제덕 선수는 이제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만 17세인 김제덕 선수는 이번 금메달 획득으로 병역 특혜 혜택을 받을 예정입니다. 또한 92년도 열린 바르셀로나올림픽에 출전해 개인전 은메달을 만 18세의 나이로 땄던 정재헌 선수의 기록을 갱신한 양궁 남자 최연소 메달리스트가 되었다고 하네요.

 

광주출신의 안산선수는 초등학교 3학년때 양궁에 입문했습니다. 이후 광주체육중에 입학해 2016년 제42회 문제추장관기 전국남녀양궁대회 여자 중등부에서 국내 양궁 사상 최초로 전 종목 우승을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는 안산 선수 개인의 기량도 작용했겠으나 광주시양궁협회의 육성 시스템이 뒷받침되어 더욱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안산 선수는 김성은 감독의 조련 하에서 훈련을 했다고 하는데요, 김 감독에 의하면 안 선수의 장점인 신체조건과 집중력 덕분에 무한한 성장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첫 올림픽 출전으로 7월 26일 기준 금메달을 2개나 따낸 것을 보면 김 감독의 보는 눈이 제대로였다는 생각이 드네요.

 

 

 

 

안산선수의 학교는 광주여대입니다. 이로써 광주여대는 2016 리우에서 금메달을 딴 최미선 선수, 2012 런던에서 2관왕 기록을 세운 기보배 선수에 이어 2020 도쿄 올림픽에서 활약한 안산 선수를 배출한 셈이 되었군요.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 선수는 자신의 이름 ''처럼 굳건한 멘탈로 임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는데요. 2001년생, 만 20세에 이룬 성과가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안산 선수 이미지

 

 

그 외에도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의 김정환 선수가 동메달 결정전에서 상대인 산드로 바자제를 꺾고 동메달을 획득합니다. 태권도 남자 58kg 체급에 출전한 장준 선수가 헝가리 선수 오마르 살림을 큰 점수차로 이겨 동메달을 따냈으며, 66kg급 안바울 선수가 패자부활전을 통해 동메달을 목에 거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는 현재 종합 4위를 달리는 중인데요. 남은 기간 동안 선수들이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현재 1위는 중국(금6, 은1, 동4)이며 2위는 일본(금5, 은1), 3위는 미국(금4, 은2, 동4)이라고 하네요.

 

안 선수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안산 선수의 인스타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ssaaaann__22/ 이곳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니다▼

 

 

 

 

더 읽어볼만한 정보↓


지금까지 우리나라 양궁 국가대표가 따온 메달의 개수는? [바로가기 링크]

2020 도쿄하계올림픽 개최기간 정보 / 도쿄 올림픽 종목 [바로가기 링크]

+ Recent posts